티스토리 뷰

목차



    러브 액츄얼리

    홀리데이 선물 같은 영화

     

    러브 액츄얼리는 여러 가지 스토리가 한 영화에 담겨 있는 옴니버스 영화이다. 아마도 옴니버스 영화로 제일 유명한 작품이 러브 액츄얼리가 아닐까 한다. 빌리 맥과 조의 이야기를 먼저 시작해보자. 로큰롤의 전설인 빌리는 크리스마스 변주곡의 녹음을 하게 된다. 형편없는 녹음이었다고 생각하지만 빌리 맥은 크리스마스 싱글 1위가 되길 바란다면서 앨범을 홍보하게 된다. 빌리는 엔튼 존이 주최한 파티에 참석하게 된다. 빌리는 조에게 애정이 필요하다는 걸 깨닫게 되고 크리스마스를 기념하자며 특이한 제안을 하게 된다. 줄리엣과 피터와 마크의 이야기를 해보자. 줄리엣과 피터의 결혼을 녹화하던 마크는 줄리엣을 사랑하고 있었다. 결혼 영상 비디오를 보는데 줄리엣만 클로즈업돼있는 것보고 이상함을 느끼지만 마크는 개인 소장용이라며 얼버무려 말한다. 우리가 아는 명장면인 크리스마스에 커다란 스케치북 큐카드를 들고 있는 마크의 모습이 여기서 등장한다. 마크는 결국 줄리엣을 사랑한다고 고백하고 둘은 키스를 한다. 제이미와 오렐리아의 이야기는 다음과 같다. 작가 제이미는 아픈 여자 친구 없이 혼자 줄리엣과 피터의 결혼식에 참석하게 된다. 연회장에서 자신의 여자 친구가 자기 형제와 바람을 피우고 있는 걸 목격하게 되어 충격을 받게 된다. 프랑스 시골집을 정리하고  포르투갈 가정부 오렐리아를 만난다. 오렐리아는 영어를 하지 못해서 제이미와 소통이 되지 않지만 둘은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고 결국 프러포즈의 성공한다. 해리와 캐런과 미아의 이야기. 해리는 디자인 회사의 이사이고 미아는 그의 새로운 비서이다. 해리와 캐런은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러나 겉으로 보이는 행복한 가정생활이 해리에게는 자극이 필요하다 생각되고 해리는 결국 미아와 바람직하지 않은 관계를 맺게 된다. 캐런은 바람이 난 해리에게 배신감을 느끼게 된다. 데이비드와 나탈리 이야기. 데이비드는 영국의 총리다. 나탈리는 가정부인데 미국 대통령과의 만남에서 나탈리에게 교활한 행동을 하게 된다. 데이비드는 이일을 눈치채고 나탈리를 도와주게 된다. 크리스마스이브에 나탈리를 찾던 데이비드는 우연히 만난 미아를 통해 나탈리의 집 위치를 알게 되고 나탈리와 데이비드는 총리와 가정주부의 신분을 뛰어넘고 사랑을 확인하는 데 성공한다. 다니엘과 샘과 조안나와 캐럴의 이야기는 캐런의 친구 다니엘이 의붓아들 샘을 혼자 키우고 있는데 샘이 조안나라는 여자 친구를 좋아하게 된다. 의붓아버지인 다니엘과 연애상담을 하게 되고 미국으로 돌아가는 조안나에게 고백을 하게 된다. 다니엘은 샘의 친구 엄마인 캐럴을 만나게 된다. 사라는 줄리엣과 피터의 결혼식에서 제이미 옆에 앉는다. 제이미는 해리의 그래픽 디자인 회사에서 일하고 있었고 칼의 연인이다. 존과 주디는 대역배우이다. 토니가 제작 보조하는 성인 영화 장면을 찍기 위해 만난다. 존은 주디에게 호감을 느끼게 되고 완벽하게 촬영을 마치고 둘은 수줍어하며 존과 주디는 연인으로 발전하게 된다.

     

    명배우들의 출연작

     

    러브 액츄얼리는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 중 한 작품으로 손꼽힌다. 이름만 들어도 우리가 익히 아는 배우들이 대거 등장한다. 영국 수상 역에 휴 그랜트 배우가 출연하고, 다니엘 역에 리암 니슨, 제이 미역에 콜린 퍼스가 등장한다. 사라 역에는 로라 리니 배우, 캐런 역에는 엠마 톰슨 배우가 맡았다. 해리 역에 앨런 릭먼, 줄리엣 역에는 키이라 나이틀리, 나탈리 역에는 마틴 맥커친, 빌리 맥역에는 빌 나이가 열연했다. 마크 역에는 앤드류 링컨이 오렐리아 역에는 루시아 모니즈가 연기했다. 샘 역은 토마스 생스터, 콜린 역에는 크리스 마셜이 배역을 맡았다. 미아역에는 하이케마차퀴일, 칼 역에는 로드리고 산트로, 피터 역에는 치웨텔 에지오프, 조역에는 그레고르 피셔가 연기해 주었다. 존 역에는 마틴 프리먼이 미국 대통령 역에는 빌리 밥 손튼이 등장하여 주연배우들만 해도 10명이 넘는다. 감독은 우리가 익히아는 노팅힐의 연출을 맡았던 리처드 커티스가 제작한 영화이다. 홀리데이 시즌에 꼭 찾아보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의 거장이 연출한 러브 액츄얼리는 명배우들과 명 연출의 만남으로 역작을 만들어 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랑을 시작하는 결말

     

    영화는 크리스마스 이후 모든 주인공들이 히드로 공항에 모인다. 빌리는 조에게 녹음했던 싱글 앨범을 통해 조의 컴백이 빨라졌다고 말한다. 줄리엣과 피터와 마티는 제이미와 그의 신부인 오렐리아를 만나 인사한다. 해리와 캐런은 다시 행복했던 가정이었던 아이들과 재회하게 된다. 샘은 미국에서 어머니와 함께 돌아온 조안나에게 인사하고 다니엘은 새 여자 친구 캐럴과 캐럴의 아들과 함께 하게 된다. 신혼여행을 가던 존과 주디는 미국에서 돌아오면서 콜린을 기다리는 토니와 마주치게 된다. 나탈리는 데이비드가 공항에 도착하는 장소에서 그를 환영하게 되며 영화는 막을 내린다. 모두에게 사랑이 시작되고 사랑에 주저하던 이들이 용기를 내어 사랑을 고백하며 영화가 마무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