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키자니아 이용방법과 꿀팁

인포머80 2023. 1. 10.

얼마 남지 않은 겨울 방학 기간 동안 7살이 된 꼬마에게 어떤 체험이 좋을까 찾아보니 집 가까운 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키자니아가 떠올랐답니다.

너무 나이가 어리면 체험 할수 있는 게 많이 없다는 이야기를 들어 그전에는 백화점과 마트를 갈 때 그냥 스쳐 지나가는 곳이었는데 이제는 글자도 읽고 제법 쓸 줄도 알 정도가 되었으니 방문을 해보자 싶어 홈페이지에 들어가 이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지금부터 하는 이야기는 키자니아를 처음 방문 하시는 분들에게는 꿀팁이 될 수 있으니 저처럼 어리바리하지 마시고 이 글을 다 보고 나면 알차게 이용했다고 하실 수 있게  꿀팁을 대방출하겠습니다.

 

키자니아이용방법과 꿀팁

 

1. 운영시간

키자니아는 1부 2부로 나눠서 진행된다. 체력이 국대 급이라면 종일권을 끊으면 되지만 특히 엄마랑 아이랑 둘만 간다면 

1부 2부 중에 적당한 시간대로 골라서 가면 된다.

주의할 점은 티켓 발권시간을 꼭 지켜서 가야지 빠른 입장이 가능하고 입장권을 끊어야 타임티켓(체험시간예약권)을 구매할 수 있으니 인기 있는 체험(소방, 응급, 경찰등)을 할 거라면 꼭 타임티켓 구매하는 것을 강추한다.

키자니아 운영시간안내

2. 예매

현장 예매보다는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으로 온라인 예매를 하고 가는 것이 좋다. 온라인으로만 가능한 할인수단이 있기 때문이다. 여러 가지 할인 수단 이 있지만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있다면 마일리지 한도 내에서 전액 사용가능하다. 참고로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이 2023년 3월까지만 가능하다고 하니 그전에 키자니아에 간다면 빨리 사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어른 1, 아이 1명 은 4700 마일리지로 가능했다.(2 부권 구매) 아래 제휴할인과 대한항공 마일리지몰 바로가기 링크를 첨부하니 확인 후 꼭 할인받거나 마일리지로 구매하시고 가세요.

키자니아 제휴.할인 바로가기링크
대한항공 마일리지몰 바로가기

 

3. 주차

주차는 평일이라면 롯데마트 지하 주차장이나 롯데백화점 백화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고 빠르게 이용하고 싶다면 롯데마트 지상 주차장을 이용하면 바로 앞이 키자니아 입구이니 지상주차장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4. 이용순서

키자니아이용순서
키자니아 이용순서와 방법

1) 입장하면 정면에 보이는 모니터 아래에 번호표를 뽑고 대기한다. 번호표 발권모니터에 현장예매와 온라인 예매가 나눠져 있으니 맞게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세요.

2) 번호가 되면 예약 번호를 말씀하시거나 어플을 통해 바코드를 보여주시면 됩니다.

3) 체험팔찌를 아이와 어른 모두 에게 채워 주십니다.(그냥 힘으로는 절대 풀리지 않고 퇴장 시 자석으로 풀어주세요)

4) 여행자수표 50키조 와 입장 시 보여줘야 하는 입장권인 보딩패스를 줄 거예요.

5) 보딩패스까지 받았으면 바로 뒤를 돌아 물품 보관함 앞에 보이는 타임티켓 키오스크에서 팔찌를 대고 체험하려는 직업을 선택하여 반일권은 2매까지 각 3000원에 구매가능하며 카드로 결제하시면 됩니다.(타임당 2자리 정도라서 치열해요)

6) 보딩패스에 적혀있는 클래스는 입장예정시간이 되면 우렁차게 마이크로 호명하니 해당 클래스 입장 하라고 하면 줄 서서 입장하면 됩니다. 다음부터는 보딩패스는 필요 없으니 가방에 넣어두세요.

 

5. 찐 꿀팁!

1) 실내가 굉장히 따뜻하기 때문에 겨울에 두꺼운 외투를 입으면 아이들이 체험복 환복시 힘들고 불편해요. 점퍼나 두꺼운 외투는 1000원 ~1500원 이면 이용가능한 물품 보관함에 넣어두고 가볍게 입장하시는 게 좋아요. 부모와 아이 모두요.

 

2) 아이가 키조(돈과 같음)를 보관할 작은 크로스백이 있으면 좋아요. 아니면 엄마가 보관해도 되니까 엄마도 크로스백이나 숄더백 정도만 가지고 들어가는 게 좋습니다.(안에 먹거리를 사 먹일 수 있으니 엄마지갑 필수요)

 

3) 줄은 부모가 대신 서줄 수 없어요. 아이가 줄을 서야 합니다. 그렇기에 지루해 할 수 있으니 아이가 체험하고 있을 때 엄마가 다음 체험이 가능할 곳을 돌아다니며 챙겨 놓으면 좋아요.

 

키자니아 체험 안내판 보는법

 4) 체험 장소마다 위와 같은 안내판이 붙어 있어요. 보통은 대기하는 줄 앞쪽이나 입구에 붙어 있는데 참가인원, 소요시간, 키조를 받는지 내야 하는지에 관한 안내입니다. 먹거리를 체험하는 장소는 보통 10키조~15키조 정도를 내야 하고 나머지는 키조를 받아서 나와요. 체험하고 돈 버는 개념입니다.

 

의자에 온 순서 대로 앉히면 되는데 참가인원수만큼 해당 숫자에 앉히면돼요. 선착순이죠. 저 타임 테이블은 지금부터 대기하면 4:40에 체험시작된다는 거에요. 왜 눈치 싸움이라고 하는지 아시겠죠? 그리고 의자에 고깔 모양이 놓여져 있는게 있어요 그럼 그 옆부터 앉으면 되요 꼬깔 모양이 바로 타임티켓 구매자들의 자리라는 거예요.

 

 

2부 이용자들의 꿀팁!

 

소방과 응급은 보통 6시에 마지막 타임인 경우가 많으니 이용할 거라면 타임티켓 구매를 꼭 하시거나 아니면 가자마자 그 줄부터 서서 기다려야 해요. 그리고 코로나 실내이용 완화로 아이들이 대기하면서 간식을 먹을 수 있어요. 과자나 주스 물 등 구입도 가능하지만 집에서 간단한 과자나 젤리 같은 건 가져가셔도 좋아요.

 

 

 

키자니아 직업체험

 

처음 가봐서 어리바리했지만 그래도 마지막 시간까지 알차게 이용하고 왔답니다. 다음엔 오늘 아쉽게도 이용하지 못한 소방과 응급구조 도전하러 또 방문할 거예요. 처음이용이라도 어렵진 않아요 이 글을 꼭 참고하시고 다녀오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