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웬즈데이

    등장인물 소개

     

    총 8부작으로 이루어진 웬즈데이는 팀 버튼 감독이 연출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이다.8부작의 드라마를 보는내내 팀버튼 감독 특유의 영상미와 분위기에 눈을 뗄 수가 없었다. 그러면 웬즈데이에 등장하는 인물을 소개해 보겠다. 먼저 웬즈데이가 속해있는 아담스 패밀리 가족 구성원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아담스 패밀리의 가장인 고메즈 아담스는 호통하고 쾌활한 성격에 아이들을 매우 아낀다. 검으로 부기는 묘기에 능하고 굉장한 애처가이다. 하지만 살인범으로 오해를 받게 되는데 극 중 오해가 풀리게 되고 쿨한 성격으로 자신을 오해하고 모함했던 사람인 도노번 보안관조차 웃어 넘겨 버리는 성격이다.현재의 모습과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젊은시절에는 귀티가 나는 훤칠한 미남이었다.아담스 가의 부인인 모티시아 아담스는 흑발에 검은 드레스를 즐겨입는다.남편처럼 아이들을 매우 아끼고 매사에 침착하고 도도하며 기품있다.웬즈데이가 뭘해도 어머니는 못이긴다고 할 정도로 모티시아 아담스는 엄청난 능력자이며 환영을 보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웬즈데이의 남동생인 퍽슬리 아담스는 철부지 남동생 그자체이다.웬즈데이가 네버 모어에 가게된 이유도 동생의 학교폭력을 복수하기위해 수영장에 피라냐를 풀어놓게 되면서 이기 때문이다.페스터 삼촌은 손끝으로 전기를 전도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웬즈데이에게 무술을 가르쳤고 극중 씽과 사이가 좋지 않다.마지막으로 씽인데 씽은 손목까지만 있는 기괴한 모습이다. 웬즈데이의 감시를 지시받고 웬즈데이 부모님이 몰래 네버모어로 보냈으나 금방 정체가 들통나서 웬즈데이에게 협박을 당하게되고 협상을 통해 웬즈데이의 조력자가 된다.지금부터는 네버모어 아카데미에서 등장하는 인물을 알아보자.매릴린 손힐은 웬즈데이의 기숙사 사감 선생님이다. 네버 모어에서 얼마안되는 평범한 사람이지만 학교내에서는 평판이 좋은편이다.하지만 매릴린 손힐은 극중 최고의 빌런이다. 나중에 악의 근원의 최고의 전령사 이기 때문이다.이니드 싱클레어는 웬즈데이의 룸메이트로 웬즈데이와는 정 반대 성격의 인물이다.이니드는 살아있는 색체 인간이라고 할수 있을정도로 손톱까지 알록달록하다.성격또한 활발하고 10대 소녀딱 그자체이며, 학교의 모든 가십을 알고 있어서 웬즈데이가 네버모어에 빨리 적응할수 있도록 하는 인물이다.별종들의 학교이니 이니드의 특징은 늑대인간이다. 하지만 아직 각성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발톱만 나왔다 들어가는 정도이다.그러나 극 후반에 웬즈데이를 도와 악을 물리치는데 한 몫 한다.제이비어소프는 그림의 대상을 실체화 하거나 움직이게 만드는 능력이 있는 네버모어의 남학생이다.어릴적 웬즈데이가 제이비어가 죽을뻔했을 때 구해준 일이 있었기에 웬즈데이가 네버모어에서 죽을뻔했을때 구해주고 타일러를 가까지 하지 말라고 조언해주기도 한다. 라리사 웜스 교장은 웬즈데이의 엄마 모티시아 아담스의 과거 룸메이트였다. 학교를 너무 사랑하고 아낀다. 웬즈데이의 엄마인 모티시 아에게는 항상 열등감을 느끼고 있으며 교장의 능력은 타인으로 변신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로언 라슬로는 제이비어의 룸메이트이다. 웬즈데이에게 석상을 떨어트린 주범이다. 웬즈데이가 네버 모어를 탈출하려고 할 때 라슬로와 부딪치게 되면서 웬즈데이에게 끔찍한 환영이 보이게 된다.제리코 마을 사람들.타일러갤핀은 도너번 갤핀의 아들이다.웬즈데이의 아버지를 살인범으로 의심하던 도너번갤핀말이다.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기계가 고장났을때 웬즈데이가 기계를 고쳐주면서 처음 만나게 된다. 이후로 웬즈데이와 가깝게 되는데 웬즈데이와 접촉하려 할때 환영이 보이게 되고 타일러 갤 핀의 끔찍한 모습을 알게 된다.

     

    아담스패밀리의 장녀 웬즈데이

     

    웬즈데이는 아담스 패밀리의 장녀이다.모든 것이 완벽한 그녀는 엄마와는 다르게 모든것이 부정적이고 음침하다. 포스터에서도 알 수 있듯이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블랙과 화이트이다. 네버 모어의 기숙사에서 룸메이트인 이 니드를 처음 만났을 때 자기는 색체 알레르기가 있다고 소개할 정도로 성격 또한 삐딱하다. 하지만 그녀는 편견이 없다. 쌀쌀맞고 거침없는 언어를 사용하지만 편견을 가지고 있지 않아 누구에게도 똑같이 대한다. 그렇다고 해서 타인을 전혀 배려하지 않고 이해하지 못하는 사이코패스는 아니다. 그냥 알록달록한 색체를 좋아하지 않고 감정에 솔직한 10대 소녀일 뿐이다. 그런 그녀의 능력은 바로 미래의 환영을 보는 것이다. 엄마는 긍정적인 성격이라서 밝은 미래의 환영을 보지만, 엄마와 정 반대의 성격인 탓에 웬즈데이는 어두운 미래의 환영을 본다. 네버 모어가 너무 답답하고 재미없다고 느낀 웬즈데이가 라슬로와 부딪히면서 무서운 환영을 보게 되고 그로 인해 엄청난 사건이 벌어질걸 예건한 웬즈데이가 본의 아니게 학교를 구하게 되면서 웬즈데이의 드라마가 이어진다. 요즘 10대 르 답지 않게 SNS를 사용하기보다는 공중전화를 이용하여 전화통화를 하고 취미로 쓰는 소설도 타자기를 사용하는 걸 좋아하며 음악은 축음기로 듣는 고전적인 아이다. 못하는 게 하나도 없는 만능 캐릭터인데 극 중 웬즈데이의 첼로 연주는 명장면으로 손꼽을 수 있겠다.

     

     

    해외 평가와 흥행 기록

     

    웬즈데이는 2022년 11월 24일 넷플릭스를 통해 오픈했다. 오픈 첫날 82개국에서 1위로 진입하여 플릭스 패트롤 기준 871점을 달성했다고 한다. 지난 12월 7일 공개 후 2주가 지난 시점에도 플릭스 패트롤에서 880점대를 유지하며 압도적인 ㅣ흥행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중으로 집계되었다. 팀 버튼 감독의 감성과 그가 추구하는 영상미가 어우러져 웬즈데이의 흥행을 유지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니드와 웬즈데이 역을 맞ㅌ은 엠마 마이어스와 제나 오르테가 배우의 연기력도 호평을 받고 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스토리를 펼쳐 놓고 이야기가 깔끔하게 마무리되지 않은 부분들이 여러 군데 있어서 시즌2를 예고하는 부분이 아니냐 라는 의견도 있다. metacritic은 10점 만점에 7.5점이고 로튼 토마토응 신선도 70% 관객 점수 88%를 주고 있다. IMDb는 10점 만점에 8.5점으로 전반적인 평들이 호평에 가까운 걸 알 수 있다.